세상 이야기

밤에 넣으면 기름 더 들어간다?..'주유 팁' 확인해보니

수퍼브 2021. 6. 5. 22: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퍼브 JH 입니다.

 

장거리 출퇴근을 한지 좀 오래 되었는데요.그래서 한달에 기름값이 많이 들어가는 편입니다.

 

JTBC에서 그동안 속설로 이야기 되어왔던 기름 관련 뉴스가 있어서 포스팅합니다.

 

밤에 넣으면 기름 더 들어간다?..'주유 팁' 확인해보니 (daum.net)

 

밤에 넣으면 기름 더 들어간다?..'주유 팁' 확인해보니

[앵커] 요즘 물가, 정말 무섭죠. 달걀 한 판이 만원까지 오르면서 장보기 겁난다는 말이 절로 나오는 게 현실입니다. 장바구니 못지않게 물가를 체감할 수 있는 게 바로 기름값입니다. 1년간 20%

news.v.daum.net


기사 내용을 보면 주유비 절약의 속설들을 비교해보고 검증해 보고 있습니다.

 

주유비 절약 속설

 

첫 번째, 멀어도 무조건 싼 주유소로 간다.

회사에서 집으로 가는 퇴근길이 20km인데 가는 길에 L당 1,625원 하는 주유소가 있습니다.

그런데 최저가 주유소를 찾아보니 10Km 더 돌아가게 되면 즉 집까지 30km로 돌아가면 1,575원으로 50원이 더 싼 주유소가 있습니다.

 

그럼 어디 주유소에 가서 주유하는게 더 이득일까요?

 

정리하면, 연비를 1리터당 10km로 잡고 5만원을 주유한다면 50원이 더 싼 최저가 주유소에 가더라도 10km를 더 가기 때문에 1L 더 쓰고 1L 더 주유하는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럼 기존 집에 가는 길에 있던 50원이 비싼 L당 1,625원을 하는 주유소에 넣는게 시간을 더 아끼게 되는거니 이익입니다.

 

결론은 원래 가는 경로에서 최저가인 곳에서 주유하는게 조금 이익입니다.

 

두 번째, 새벽 등 낮은 기온에서 주유한다.

결론은 주유소 기름은 지하 저장태크에 저장돼 있어서 즉각적으로 온도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온도가 낮은 아침에 주유하든 온도가 높은 낮에 주유하든 거의 변화가 없다고 합니다.

 

저도 전에 낮은 온도에서 주유하는게 조금 더 이익이라는 것을 들은 적이 있어서 되도록이면 아침에 주유를 했었는데 아무런 효과가 없었던 행동이었네요. ㅎㅎ

 

세 번째, 고속보다 저속주유해야 경제적이다.

20리터를 고속주유를 해보고 저속주유를 하고 비교해봤을 시에 큰 차이는 아니지만 오히려 고속주유가 10ml가 더 많이 들어갔습니다.

 

결론은 고속주유나 저속주유나 큰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이것도 저도 속설로 알고 있던 내용이라 고속으로 하면 증기가 많이 발생하거나 거품이 많이 생겨 저속보다 덜 들어간다고 해서 저속주유를 많이했는데 시간낭비만 했네요;;

앞으로는 고속 주유를 해야겠습니다. ㅎㅎ

 

결국에는 기름값을 아낄려면 연비를 높이기 위한 운행을 하는게 답이라고 합니다.

급출발, 급정거를 하지 않고 연비 운전을 하는게 답이네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